충남연구원, 조대엽 고려대 노동대학원장 초청 특강 개최
충남연구원, 조대엽 고려대 노동대학원장 초청 특강 개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1.2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뉴스와이어)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2월 3일(월) 오전 10시 30분 연구원에서 조대엽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갖는다.

2019년은 대한민국이라는 국호를 정한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에 조 원장은 이번 특강에서 ‘심천의 꿈 - 대한민국 백년의 시민, 백년의 미래’란 주제로 지난 백년의 시간을 문명사적, 세계사적, 한국사적 시간으로 살펴보고, 불평등과 불공정을 진원으로 하는 분열의 시대를 극복할 대안으로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성패가 달린 ‘삼중의 덫’에 대해 진단하고 대한민국 미래백년을 주도할 신주류의 상상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고려대 사회학과 교수인 조 원장은 민주정책통합포럼 상임위원장, 한국비교사회학회 회장, 한국사회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10월에 출범한 금융산업공익재단 초대 이사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출처:충남연구원
언론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문의 041-840-112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충남연구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