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석 국방부차관 'AERO INDIA 2019' 인도 공식방문
서주석 국방부차관 'AERO INDIA 2019' 인도 공식방문
  • 임인혜
  • 승인 2019.02.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고위급 국방관계자와 23여개국 370여개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에어쇼(Airshow)

서주석 국방부차관은 20일부터 23일까지 'AERO INDIA 2019' 방산전시회 참석차 인도를 공식방문한다고 국방부에서 지난 20일 밝혔다.

'AERO INDIA 2019' 방산전시회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23여 국 370여 개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에어쇼(Airshow)다.    인도 방산시장에 대한 방산수출과 기술협력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국방부차관이 참석하게됐다.

차관은 이번 방문 기간 중 인도 국방장관을 비롯한 국방차관, 방산차관, 국방연구개발기구 의장 등 고위인사들을 만나 인도와의 국방·방산협력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차원에서 우리 방산기업이 인도에서의 수출 활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각 국 대표단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우수성과 협력 가능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현지에서 우리 방산업체 관계자를 격려하고, 6. 25전쟁 시 한국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친 60공정 야전병원을 방문하여 한국에 대한 인도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전달하는등 한 - 인도 관계증진을 위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서주석 차관의 인도 방문을 통해 신남방정책의 주요축인 인도와의 국방 및 방산 협력이 더욱 확대‧발전되어 나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