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찻사협동조합, 춘천시 소외계층 김장나눔 봉사활동
웃찻사협동조합, 춘천시 소외계층 김장나눔 봉사활동
  • 김일웅 기자
  • 승인 2019.12.04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대축제 웃찻사 협동조합 주관

[자유신문_김일웅 기자] 웃찻사 협동조합이 춘천시의 소외계층들을 위해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웃찾사협동조합은 지난달 30일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현무리조트에서 '2019 춘천의 김장 달인을 찾아라 대축제'행사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마음가득, 김치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춘천지역 읍.면.동 별로 25명의 김장 달인들이 각자 마련한 김장 양념40kg씩을 가져오고, 현무리조트에서 김치 1000kg을 지원하여 김장을 담갔다. 

이날 행사는 SBS-TV'웃찾사(웃음을 찾는 사람들)'에 출연했던  유명 개그맨들이  참가하여 춘천시 소외계층들에게 김장봉사하는 행사를 주관했다.

웃찾사은 2003년 4월 20일에 첫 방송되었다가 2017년 5월 폐지된 SBS-TV의 대표적 스탠딩 코미디 프로그램이다. 

행사에 참석한 A씨는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들에게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 무엇보다 김장을 담그는 동안 웃찾사 개그맨들의 입담으로 웃을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  불우한 이웃들에 마음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봉사활동이 이어졌으면 한다"고 했다.

이번 김장담그기 경연에서 춘천시 남면 강촌리에 사는 이풍연 씨가 김장달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장을 준비하는 춘천 시민들이 행사주관사인 웃찻사협동조합의 설명을 듣고있다.
김장을 준비하는 춘천 시민들이 행사주관사인 웃찻사협동조합의 설명을 듣고있다.